지금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환경 디자이너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프레셔스 플라스틱'의 기획자
그가 #베터투게더챌린지 (Better Together Challenge) 2019에 글로벌 연사로 여러분을 만나러 옵니다.
혁명과도 같은 아이디어를 냈던 젊은 디자이너
네델란드 출신의 그가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계기는, 2014년 9월에 내놓은 아이디어 때문이었는데요, 바로 자신의 사용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기능만 모아 스마트폰을 만드는'폰 블럭(Phone Block)'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때맞춰 구글이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를 진행하고 있다는 게 알려지면서, 하켄스는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이제는 환경을 위해 날아오르다
이후 하켄스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는 물건을 만드는 일'에 집중합니다.
2018년 봄, 밀라노 #디자인위크 위원회는 '죄책감 없는 플라스틱 이니셔티브(Guiltyless Plastic initiative)'를 만들면서 '재사용, 재활용, 재창조하는 디자인'을 기리는 '로 플라스틱 프라이즈(Ro Plastic Prize)' 상을 제정했습니다.
하켄스는 자신의 환경 프로젝트인 '프레셔스 플라스틱(Precious Plastic)'으로 그 상의 '의식있는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부문을 수상하면서 다시금 주목받습니다.
그의 #프레셔스 #플라스틱 프로젝트는, 세계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재료인 플라스틱을 #재활용 하는 프로젝트로, 플라스틱을 분리하고 분쇄하고 녹이는 작업을 수행하는 기기를 만드는 방법을 오픈 소스로 공유할 뿐만 아니라, 그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Social Design Award, Eco Coin, D&AD Impact Award 등 세계 유수의 환경 디자인 상을 수상하고 MIT에서 선정한 35세 이하 #영향력 있는 젊은 #혁신가로도 선정되었습니다.
그가 2019년 10월 평창에서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는 과연 어떤 것일까요?
*행사 기간 동안, 하켄스가 디자인한 플라스틱 재활용 프로그램으로 함께 플라스틱 봉지로 가방을 만들 수 있는 워크샵도 진행됩니다!
행사 관련 내용 자세히 보러가기 ↓
Comments